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녘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동녘도서관

도서정보

메인페이지 도서정보 사서가 권하는 책 - [청소년 추천도서] 고전적이지 않은 고전 읽기 / 박균호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동녘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19-06-01
  • 조회수3209

제목[청소년 추천도서] 고전적이지 않은 고전 읽기 / 박균호

 

 

  고전은 어렵기만 할까? 이 책은 소설, 에세이, 역사, 인문, 경제경영,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고전을 쉽고 재밌게 소개한다.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17세기 유럽의 음식 문화를 중심으로 접근하고, 시인 김수영의 산문을 통해서는 작가들의 필기구 사랑을 이야기한다. 아르헨티나의 소설가이자 시인인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Jorge Luis Borges)말하는 보르헤스소개하며 책을 사랑하는 사람의 독서법을 전하고, ‘독서는 즐거운 것이어야 한다는 보르헤스의 생각을 쉽게 풀어 전달한다.


 현직 교사인 저자는 고전을 모두 읽을 필요는 없고, 정해진 읽기 방식도 없다고 말한다. 남들이 좋은 책이라고 해도 내가 재미없고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는다면 읽을 필요가 없다고 하고 주체적으로 고전을 선택하고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친근하고 재치 있는 대화체로 쓰여 있어 부담 없이 쉽게 읽을 수 있다.


책 속 한 문장

보르헤스는 재미없는 책은 억지로 읽을 필요가 없다고 말해. ...... 흥미를 끌지 못하는 책은 나를 위해 쓴 작품이 아니니 한쪽에 그냥 놔두고 재미있는 다른 책을 찾아보라는 보르헤스의 충고는 특히 통쾌하게 느껴져.”(196)



[출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