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녘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동녘도서관

도서정보

메인페이지 도서정보 사서가 권하는 책 - [청소년 추천도서]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동녘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19-07-31
  • 조회수127

제목[청소년 추천도서]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루스 화이트 : 라임

20184/ 200/ 9,800

책소개



책은 마음속 비슷한 상처를 극복하고 성장해 가는 열네 살 소녀 집시와 그의 사촌이자 동갑내기인 우드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느 날 집시의 이모인 벨이 사라졌다. 경찰들의 수사에도 진척이 없어 이모가 실종된 뒤로 몇 달이 흐르고, 이모부는 술에 절어 산다는 소문이 들려온다. 외할머니는 안타까운 마음으로 이모의 아들, 우드로를 외갓집으로 데려온다. 집시는 어린 시절 아빠를 사고로 여의고 새 아빠, 엄마와 함께 외가 옆에 살고 있다.

실종된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가슴 속에 간직하고 있는 우드로와 아빠의 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 집시는 같은 학교에 다니며 금세 친해진다. 그들은 각자의 아픔을 감춘 채 날마다 새롭고 즐거운 일상을 살아가려고 애쓰지만 주변 사람들의 지나친 관심과 언행으로 슬픈 기억은 자꾸만 들추어진다.

책은 1996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후 1997뉴베리 아너 상”,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책”, 미국도서관협회가 선정한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등 여러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가족의 따뜻한 사랑, 서로를 의지하며 더욱 돈독해지는 친구와의 우정이 깊은 감명을 주는 청소년소설이다.



[출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